유전체학 실험분석 지노믹웍스

H > 공지사항 > Q&A

News&Notice

제목 Challenge with CEO camp, 아이디어의 경연장 챌린지 캠프 참가
작성자 lsw2111
작성일자 2013-05-02
조회수 2369

청년창업가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에 대한 가능성을 평가하는 ‘ 챌린지 캠프’가 개최되었습니다.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과 창업진흥원, 기업가정신재단, 엔젤투자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1인 창조기업 등 60여개 팀이 참여하여 성공 CEO들과 VC 및 다양한 분야의 멘토로부터 조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성공 CEO 멘토링’ 시간에는 고벤처포럼 고영하 회장의 ‘창업, 철학이 필요하다’, 앱디스코 정수환 대표는 ‘실패해도 진짜 괜찮아?’ 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렸고 ‘창업고민상담소’ 토크쇼를 통해 평소에 나누지 못했던 깊이있는 이야기를 진행했습니다.


이어진 ‘VC 및 창조 기업가 특강’에서는 각 분야에서 1인 창조기업으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자로써의 고민이나 위기의 순간에 대한 공감대를 나누었습니다.


제일기획 출신 스토리텔링 전문가인 박신영 폴앤마크 소장의 스토리텔링 전략에 대한 강연, ‘창조정신’을 전파하는 김태원 구글 글로벌 비즈니스 팀장의 강연, 카이스트를 포기하고 국내 유일의 반도네온 연주자로 재능과 실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현명한 1인 창조기업가인 고상지 반도네오니스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생생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만의 길을 가는 것, 언제 어디서나 창조정신으로 무장하여 생각지 못한 것들의 조합을 이루어 낼 수 있어야 한다는 점 등 알찬 강의는 초기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챌린지 캠프의 하이라이트는 ‘모의투자유치’입니다. 엘리베이터 스피치’와 ‘100인의 투자’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사업계획서는 3분간 발표하고 코멘트 2분을 거쳐 총 15개 팀을 선발하였습니다. 이들은 ‘2012년 대한민국 벤처창업대전(‘12.11.29~12.1)’에서 포상 및 지식투자유치 IR의 기회를 갖게 됩니다.

네트워킹 세션에는 참가자와 투자자 간의 스탠팅 미팅 시간을 통해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는 한편 투자 등에 대한 원포인트 레슨도 받았습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분들에게는 자금 및 투자유치에 대한 직,간접적인 체험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챌린지 캠프, 도전정신을 가진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첨부파일